개인정보처리방침
제1조 (총칙)
1. 회사는 이용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본 방침은 관련 법령 및 지침의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주식회사 우주프로퍼티매니지먼트(이하 "회사")은 대한민국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령과 지침을 준수하며,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1. 수집 항목
가. 투어 신청
- 수집항목: 이름, 이메일, 휴대폰 번호, 연령, 직업, 유입경로(필수), 국적, 관심 타입, 입주 희망 시기(선택)
- 수집목적: [필수]투어 일정 조율·안내, 고객 상담
[선택]서비스·마케팅 분석
- 보유기간: 고객 동의 철회 시 즉시 파기
나. 입주 신청
- 수집항목: 내/외국인 여부, 이름, 휴대폰 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비상연락처, 주소, 입주 시작일, 계약 기간, 현금영수증 발급 번호(휴대폰·사업자번호), 보증금 환불 계좌(은행·계좌번호·예금주) (모두 필수)
- 수집목적: 계약 체결·이행, 입주자 관리, 요금·세금 정산, 환불 처리, 분쟁 대응
- 보유기간: 계약 종료 및 정산 완료 후 5년 또는 법령에 따른 기간 동안 보관
다. 현금영수증 발행
- 수집항목: 이름, 휴대폰번호, 사업자등록번호
- 보유기간: 고객 동의 철회 시 즉시 파기 또는 법령에 따른 기간 동안 보관
라. 고객센터 이용
- 수집항목: 상담 및 문의 내용에 포함된 개인정보
- 보유기간: 고객 동의 철회 시 즉시 파기 또는 법령에 따른 기간 동안 보관
2. 수집 방법
-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 제휴 서비스 또는 단체 등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경우
3. 미성년자의 개인정보 보호
- 14세 미만 미성년자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 법정대리인은 해당 미성년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등의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별도 동의가 있는 경우나 법령에 규정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로 하여금 수행하도록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위탁받은 업체가 관계 법령을 준수하도록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가. 위탁업체 목록
1. Amazon Web Services, Inc
- 업무내용: 클라우드 서버 운영 및 관리
- 보유기간: 고객 동의 철회 시 즉시 파기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2. (주)아임웹
- 업무내용: 웹사이트 구축 및 관리
- 보유기간: 고객 동의 철회 시 즉시 파기 또는 계약 종료 시까지
3. (주)잔다(정글부킹)
- 업무내용: 예약 관리
- 보유기간: 고객 동의 철회 시 즉시 파기 또는 계약 종료 시까지
4. (주)채널코퍼레이션
- 업무내용: 이용자 1:1 채팅 상담
- 보유기간: 고객 동의 철회 시 즉시 파기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5. (주)이폼웍스(위드싸인)
- 업무내용: 전자 계약
- 보유기간: 고객 동의 철회 시 즉시 파기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제5조 (개인정보의 파기)
1. 파기 원칙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파기 절차와 방법
- 전자적 파일: 복구 및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 종이 문서: 파쇄 또는 소각 처리
3. 법령에 따른 보관
다음의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보관됩니다:
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나. 국세기본법
-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5년
다. 전자금융거래법
제6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1. 변경 사유
관련 법령, 정책, 서비스의 변경이 있는 경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변경 절차
- 변경 사항은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
-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공지 후 7일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3. 중요 변경사항 고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항목, 제3자 제공 등 중요 변경사항은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
1. 쿠키의 사용
회사는 웹기반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쿠키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쿠키는 보다 빠르고 편리한 웹사이트 사용을 지원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2. 사용 목적
-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 제공
- 이용자의 환경설정 유지
- 최적화된 광고 및 맞춤형 정보 제공
- 웹사이트 이용 편의성 향상
3. 쿠키 수집 거부
- 쿠키에는 이름, 전화번호 등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저장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웹 사용이 불편해지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8조 (정보주체의 권리와 행사방법)
1. 정보주체의 권리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요구
- 개인정보의 암호화 처리
- 오류가 있는 경우 정정 요구 · 삭제 요구
- 처리정지 요구
2. 권리 행사 방법
- 상기 권리는 서면, 전화,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해 요청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처리됩니다.
-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해서도 요청이 가능합니다.
- 대리인 요청 시 위임장, 명의회원의 인감증명서, 대리인의 신분증명서를 통해 진정한 대리인인지 확인합니다.
3. 처리 제한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의무사항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준수해야 하며,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지 않아야 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 기술적 보호조치
- 개인정보의 암호화 처리
- 해킹 및 컴퓨터 바이러스 방어를 위한 보안 시스템 구축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통제 및 권한 제한
- 개인정보 접속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주기적 갱신·점검
- 데이터베이스 접근권한 관리 체계 구축
2. 관리적 보호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 직원 대상 개인정보 보호 정기 교육 실시
-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 및 규정 준수
- 내부 감사 계획 수립 및 실시
- 개인정보 취급자 접근 권한 최소화
3. 물리적 보호조치
- 개인정보 보관 장소에 대한 출입통제 절차 수립·운영
- 보조저장매체에 대한 보안 대책 마련
-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권리구제)
2. 정보주체의 권리보장
-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요청 가능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철회 가능
- 회원 탈퇴 요청 가능
-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설정을 통한 권리 행사 가능
3. 권리행사 처리
- 정보주체의 요구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
- 정정 요청 시 정정 완료 전까지 해당 정보 이용·제공 중단
- 권리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도 가능
4. 피해구제 방법
-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police.go.kr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5년 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