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은 주식회사 우주프로퍼티매니지먼트(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코리빙 관련 서비스 및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거래관행에 의합니다.

  1. "회사": 주식회사 우주프로퍼티매니지먼트로, 코리빙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2. "사이트": "회사"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말하며, "이용자"가 하나의 회원계정으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https://celib.kr을 말합니다.
  3. "이용자": 사이트 및 앱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5. "멤버":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월 단위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료회원을 말합니다.
  6. "멤버십 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월단위 서비스로, 셀립의 공용공간과 기타 서비스 및 셀립이 제공하는 콘텐츠와 할인 혜택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말합니다.
  7. "투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앞서, 해당 공간을 회사의 담당자와 함께 방문함을 의미합니다.
  8. "입주문의": 회사가 운영 및 관리중인 코리빙 공간의 사용 및 입주를 희망하여 사이트에 문의를 남기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9. "대관": 회사가 운영 및 관리중인 셀립의 지점 내 공유공간(세미나실, 라운지, 공유주방 등)을 시간 단위로 대여함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소재지, 대표자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원에게 전자우편을 통하여 최소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에 공고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 일자 30일 이전부터 공고합니다.
  4. 제3항에 따라 공고된 시행 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특정 서비스에 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이하 "개별 서비스 약관")을 별도로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회사"의 "사이트"에 별도 공지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이트"에서 서비스를 신청하고 대금을 지급함으로써 "개별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개별 서비스 약관"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서비스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5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만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4.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5.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3. 회원가입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웹사이트의 회원정보 수정 기능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사이트에서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받은 경우
    2.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확인하기 위한 경우
    3. 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한 경우
    4.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8조 (이용자의 정보 보안)

  1. 이용자는 서비스 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본인의 ID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이 있습니다.
  2.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ID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ID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조치를 취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코리빙 시설의 안전과 청결을 유지하고 시설물을 정상적으로 관리하기 위하여 주의를 다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의 시설, 설비 등의 무단 훼손, 개조 또는 변경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무단변경
    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행위
    6. 코리빙 시설 내에서의 불법행위 또는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7.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불편을 주는 행위
    8. 시설 내 안전, 질서 유지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된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시설물 및 공용공간을 사용할 때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공유주거 서비스의 소개 및 제공
    2. 셀립 투어/입주 신청
    3. 공간 대관 신청
    4.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제휴를 통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2. 회원은 회사의 이용승낙과 동시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특정 서비스의 경우 지정된 시기나 자격 요건을 충족한 후 이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특정 회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공지합니다.
    1. 시스템 정기 점검
    2. 설비 증설 및 교체
    3. 긴급한 시스템 복구
    4. 기타 불가피한 사유 발생 시
  5.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서비스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중단 및 중단에 대한 공지)

  1. 이용자는 회사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회사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회사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단 1주일 전에 고지 후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고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것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는 제2항을 준용합니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고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4.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회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제한, 정지시킬 수 있으며 사전 또는 사후 회원에게 중지사유 및 기간을 공지합니다.
  5.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에는 사전통지가 불가능합니다.
  7. 이용자가 장기간 휴면 회원인 경우, 회사는 안내 메일 또는 공지사항 발표 후 1주일간의 통지기간을 거쳐 서비스 사용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8. 회사와 서비스 제공자 간의 계약 종료 및 변경 등의 사유로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9.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형태와 기능, 디자인 등은 필요한 경우 수시로 변경되거나 중단될 수 있으며, 회원에게 불리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이메일을 통하여 이를 공지합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 제한)

  1.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해당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4. 회사,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7.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5조 (서비스 이용 해지 및 자격상실)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이용료, 관리비 등 회사 이용에 관련된 비용을 기일 내 납부하지 않는 경우
  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해지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6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회사의 소유권)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식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1항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18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5.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2.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홍보, 기능 개선 등을 위해 회원의 게시물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의 출처를 표시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이 작성한 게시물을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타 서비스에 재사용할 경우 회사에 사전 통보해야 합니다.

제20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회사 또는 다른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해당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1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 중단
    2.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3.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 행위로 인한 서비스 중단 또는 장애
    4.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성, 정확성 등에 대한 책임
    5.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통해 발생한 분쟁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회원의 주소지 관할 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다만, 회원의 주소지가 명확하지 않은 경우에는 서울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3조 (예약 취소 및 환불 정책)

  1. 이용자는 입주 예약 후 취소를 원할 경우, 본 약관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환불 정책은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1. 주 단위 예약

    • 입주일 24시간 전까지 취소 시: 전액 환불
    • 입주일 14일 전까지 취소 시: 총 금액의 90% 환불
    • 입주일 14일 이내 취소 시: 총 금액의 50% 환불
    • 입주일 7일 이내 취소 시: 환불 불가

    2. 월 단위 예약

    • 입주일 24시간 전까지 취소 시: 전액 환불
    • 입주일 30일 전까지 취소 시: 총 금액의 90% 환불
    • 입주일 30일 이내 취소 시: 총 금액의 50% 환불
    • 입주일 14일 이내 취소 시: 환불 불가
  3. 모든 환불 요청은 이용자가 회사에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처리됩니다.
  4. 본 환불 정책은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기타 환불 절차 및 세부 사항은 회사가 정한 운영 방침에 따릅니다.
  5. 입주일 및 환불 요청 시점의 계산은 회사의 예약 시스템에 등록된 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6.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정부 규제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해 예약이 취소될 경우, 이용자와 협의를 통해 별도의 환불 기준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시설물 파손 책임)

  1. 이용자가 시설물을 파손하거나 훼손한 경우, 회사는 원상복구에 필요한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고의적 훼손 및 재발 방지를 위해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은 2025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