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은 주식회사 우주프로퍼티매니지먼트(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코리빙 관련 서비스 및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거래관행에 의합니다.
- "회사": 주식회사 우주프로퍼티매니지먼트로, 코리빙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 "사이트": "회사"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말하며, "이용자"가 하나의 회원계정으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https://celib.kr을 말합니다.
- "이용자": 사이트 및 앱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 "멤버":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월 단위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료회원을 말합니다.
- "멤버십 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월단위 서비스로, 셀립의 공용공간과 기타 서비스 및 셀립이 제공하는 콘텐츠와 할인 혜택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말합니다.
- "투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앞서, 해당 공간을 회사의 담당자와 함께 방문함을 의미합니다.
- "입주문의": 회사가 운영 및 관리중인 코리빙 공간의 사용 및 입주를 희망하여 사이트에 문의를 남기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 "대관": 회사가 운영 및 관리중인 셀립의 지점 내 공유공간(세미나실, 라운지, 공유주방 등)을 시간 단위로 대여함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소재지, 대표자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원에게 전자우편을 통하여 최소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에 공고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 일자 30일 이전부터 공고합니다.
- 제3항에 따라 공고된 시행 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특정 서비스에 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이하 "개별 서비스 약관")을 별도로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회사"의 "사이트"에 별도 공지됩니다.
- "회원"은 "회사"의 "사이트"에서 서비스를 신청하고 대금을 지급함으로써 "개별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개별 서비스 약관"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서비스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5조 (이용계약 체결)
- 이용계약은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만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회원가입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 "회원"은 웹사이트의 회원정보 수정 기능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사이트에서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보호)
-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받은 경우
-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확인하기 위한 경우
- 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한 경우
-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8조 (이용자의 정보 보안)
- 이용자는 서비스 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본인의 ID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이 있습니다.
-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ID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ID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조치를 취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코리빙 시설의 안전과 청결을 유지하고 시설물을 정상적으로 관리하기 위하여 주의를 다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도용
- "회사"의 시설, 설비 등의 무단 훼손, 개조 또는 변경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무단변경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행위
- 코리빙 시설 내에서의 불법행위 또는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불편을 주는 행위
- 시설 내 안전, 질서 유지에 위배되는 행위
-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된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시설물 및 공용공간을 사용할 때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이용)
-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공유주거 서비스의 소개 및 제공
- 셀립 투어/입주 신청
- 공간 대관 신청
-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제휴를 통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 회원은 회사의 이용승낙과 동시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특정 서비스의 경우 지정된 시기나 자격 요건을 충족한 후 이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특정 회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공지합니다.
- 시스템 정기 점검
- 설비 증설 및 교체
- 긴급한 시스템 복구
- 기타 불가피한 사유 발생 시
-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서비스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중단 및 중단에 대한 공지)
- 이용자는 회사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회사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회사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단 1주일 전에 고지 후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고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것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는 제2항을 준용합니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고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회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제한, 정지시킬 수 있으며 사전 또는 사후 회원에게 중지사유 및 기간을 공지합니다.
-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에는 사전통지가 불가능합니다.
- 이용자가 장기간 휴면 회원인 경우, 회사는 안내 메일 또는 공지사항 발표 후 1주일간의 통지기간을 거쳐 서비스 사용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 회사와 서비스 제공자 간의 계약 종료 및 변경 등의 사유로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형태와 기능, 디자인 등은 필요한 경우 수시로 변경되거나 중단될 수 있으며, 회원에게 불리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이메일을 통하여 이를 공지합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 제한)
-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해당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 가입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회사,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5조 (서비스 이용 해지 및 자격상실)
-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이용료, 관리비 등 회사 이용에 관련된 비용을 기일 내 납부하지 않는 경우
-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해지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6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회사의 소유권)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식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1항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18조 (게시물의 관리)
-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
-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홍보, 기능 개선 등을 위해 회원의 게시물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의 출처를 표시합니다.
- 회원은 자신이 작성한 게시물을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타 서비스에 재사용할 경우 회사에 사전 통보해야 합니다.
제20조 (손해배상)
-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회사 또는 다른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해당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1조 (면책)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 중단
-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 행위로 인한 서비스 중단 또는 장애
-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성, 정확성 등에 대한 책임
-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통해 발생한 분쟁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회원의 주소지 관할 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다만, 회원의 주소지가 명확하지 않은 경우에는 서울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3조 (예약 취소 및 환불 정책)
- 이용자는 입주 예약 후 취소를 원할 경우, 본 약관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환불 정책은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1. 주 단위 예약
- 입주일 24시간 전까지 취소 시: 전액 환불
- 입주일 14일 전까지 취소 시: 총 금액의 90% 환불
- 입주일 14일 이내 취소 시: 총 금액의 50% 환불
- 입주일 7일 이내 취소 시: 환불 불가
2. 월 단위 예약
- 입주일 24시간 전까지 취소 시: 전액 환불
- 입주일 30일 전까지 취소 시: 총 금액의 90% 환불
- 입주일 30일 이내 취소 시: 총 금액의 50% 환불
- 입주일 14일 이내 취소 시: 환불 불가
- 모든 환불 요청은 이용자가 회사에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처리됩니다.
- 본 환불 정책은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기타 환불 절차 및 세부 사항은 회사가 정한 운영 방침에 따릅니다.
- 입주일 및 환불 요청 시점의 계산은 회사의 예약 시스템에 등록된 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정부 규제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해 예약이 취소될 경우, 이용자와 협의를 통해 별도의 환불 기준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시설물 파손 책임)
- 이용자가 시설물을 파손하거나 훼손한 경우, 회사는 원상복구에 필요한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고의적 훼손 및 재발 방지를 위해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은 2025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